부처나 금 불상을 보았거나 얻은 꿈은 지휘권, 명예, 권리 등 자기 신분이 상승되거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지며 그 꿈이 태몽이라면 교육자로서 큰 업적을 남기게 될 아들을 얻는 좋은 꿈입니다.
노승에게 어떤 물건이나 불경책을 받은 꿈은 여러 사람에게 자신을 인정받고 출세할 방도가 생기게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을 하거나 불경을 일깨워 준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남에게 봉변당할 일이 생길 암시이며 여승과 이성관계를 한 꿈은 대길한 꿈으로서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하게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스님에게 실수한 꿈은 자신에 일을 제삼자를 통해 어떤 기관에 소청할 일이 생기게될 암시이며 파계승을 만나거나 이성관계를 한 꿈은 부랑아 천박한 사람으로 인해 봉변을 당하게되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강하게 된다는 암시가 있는 꿈이니 매사 신중을 기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합니다.
불상 앞에서 염불을 외거나 절을 한 꿈은 권위있는 사람에게 청원할 일이 생기거나 자기의 소원이 성취될 암시이며 불상 좌우에 늘어선 많은 열외상을 본 꿈은 어떤 단체에서 리더를 중심으로 서로 협력해 나아가게 된다는 꿈입니다.
좌선하고 있는 석가모니를 본 꿈은 학문이나 어떤 연구에 몰두하게 된다는 암시이며 동상이 자신에게 절을 하거나 걸어가는 꿈은 역사적인 일에 종사하게 되거나 역사적 기록물을 읽게 될 암시이며 격문을 남자중과 여자중이 같이 읽는 꿈은 여자일 경우에는 남자에게 창피한 일을 당하고 남자인 경우에는 유부녀의 일로 봉변을 당하게 될 암시가 있는 꿈이니 행동거지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