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이 나타나서 예언이나 명령을 한 꿈은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자기 주장대로 일을 처리하게 된다는 암시이며 조상이 나타나서 음식을 들며 말을 한 꿈은 좋은 일이 있을 징조로서 운세가 상승되거나 귀한 물건 또는 재물을 얻게되는 꿈입니다.
죽은 조상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하는 꿈은 취직, 입학, 진급 등이 이루어지고 소원이 성취되는 꿈이며 조상이 나타나 머리를 쓰다듬는 꿈은 그 당사자에게 병이 생겨 건강이 악화되거나 어떤 위험에 직면하게 됨을 나타내니 항상 몸조심 사고 조심해야 합니다.
죽은 딸이 나타난 꿈은 애착을 갖고있는 어떤 일이 어려움을 겪고있어 온갖 노력을 다기우리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며 죽음 남편이나 아내를 만난 꿈은 자기 일에 협조해줄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소원을 성취하게 됨을 나타내는 좋은 꿈입니다.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 나타나는 꿈은 심적으로 자신을 괴롭히는 일이 발생되거나 병에 걸리게 될 암시이며 죽은 딸이 싫고 마귀라고 생각되었던 꿈은 미운 사람 또는 방해자가 나타나 자신의 일을 해방 놓게 되거나 감기, 몸살 등 병에 걸리게 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문밖에서 아내가 마주보고 있는 꿈은 어떤 일을 시작하는데 집안의 반대가 심해 뜻대로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는 암시이며 죽은 사람이 산 사람같이 일어나서 돌아다니는 꿈은 집안이나 자기 신상에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암시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조상에게 절을 한 꿈은 가정에 경사가 있거나 자신에게 기쁜 일이 일어나게 될 암시이며 집안에 관이 들어오는 꿈은 만사형통하고 소원 성취할 꿈이며 죽은 사람이 관에서 나오는 꿈은 집에 손님이 찾아오게 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